아이매직 노트북 스탠드 후기

 

 

데스크탑에서 노트북으로 바꾼 후 몇년간 노트북만 사용해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노트북은 고개를 약간 숙이고 봐야 합니다. 이렇게 오랜기간 사용하면 거북목 증상이 나타나고 목에 부담이 되는것 같아 우연히 알게된 아이매직 노트북 스탠드를 구매했습니다.

 

아이매직 노트북 스탠드는 가격이 9천원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정확한 제품명칭은 아이매직 노트북스탠드 IM1000, 가로279x세로249 두께13mm입니다. 책꽃이와 비슷한 크기에 5단계로 각도조절이 가능하고 15.4인치 이내 노트북 및 넷북에 사용 가능합니다.

 

 

노트북스탠드를 세운 모습입니다. (플라스틱 소재)

 

받침대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조절 가능한 각도는 5단계로 눈높이와 거리를 알맞게 조절하면 됩니다.

 

 

측면부입니다. 외장하드를 뒤로 감출 수 있어 책상위가 깔끔한 느낌입니다.

 

 

15인치 삼성노트북을 거치한 상태입니다. 눈과 모니터가 수평이 되어 확실하게 목은 편합니다. 그러나 거리가 멀어지네요. 줄자로 거리를 재보니 눈과 모니터의 거리가 50cm-60cm정도 됩니다. 좀 가깝게 하자니 키보드 공간이 줄어듦니다. 노트북 화면 비율을 좀 올려서 사용합니다.

 

 

뒷면의 각도조절기를 사용해 최대한 알맞게 조절해보지만 한계가 있습니다. 갑자기 시원한 모니터를 구매하고 싶은 생각도 듦니다.

 

 

당분간 이런 환경에서 노트북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목이 편하고 자세를 바로잡기 좋기 때문입니다. 거리가 멀어지는 점이 좀 불편하지만 전자파로부터 눈을 보호할 수 있어 좋은 점도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하기에 노트북을 장시간 사용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노트북 스탠드 구입시 꼭 필요한 제품이 별도 키보드입니다. 깔끔하게 사용하려면 무선 키보드가 좋습니다. 로지텍k270 무선 키보드도 함께 구매했습니다. 2만원정도의 저렴한 제품으로 문서작업 위주로 사용하기에 가성비가 좋은 제품입니다. 노트북 스탠드는 영화보기나 다른 용도로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추천드립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