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배송조회 및 사용후기

네이버페이를 충전하고 가끔 쇼핑을 하곤한다. 편리한점은 네이버에 일단 접속하여 다른곳으로 이동하지 않고 쇼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정보 검색하고 사이트로 이동하고 결제수단을 입력해 결재하고 정말 이런 과정들이 소비자의 입자에서는 번거롭기만하다.

일단 한번 충전하면 다른 결제수단 없이 바로 결제 가능한 장점이 좋다. 배송절차와 배송조회도 일반 오픈마켓과 비슷하다. 문자로 구매, 배송이 시작되었음을 알리는 메세지가 온다. 인터넷으로 조회할 수 도 있다.

인터넷에서 자신이 구매한 리스트로 들어가 문의하기를 클릭하면 배송조회 상황을 살펴볼 수 있다. 아직 옥션같은 오픈마켓에 비해 투박한 느낌도 들지만 그 또한 쇼핑몰마다의 느낌이라고 생각한다.

쇼핑구매내역에서 오른쪽에 문의하기 옆에 아래방향 하방화살표를 누루면 자세한 배송조회 상황을 볼 수 있다. 배송속도는 옥션, 지마켓같은 쇼핑몰과 같다고 생각하면 된다.

장점은 편리한 구매절차를 들 수 있고 단점은 쇼핑몰의 수가 아직 좀 더 부족하다는 생각이다. 갈수록 늘어나는것으로 보이긴 하는데 아직 많이 부족하다. 좀 더 입점한 쇼핑몰이 많았으면 한다.

그리고 가격이 다소 비싼편이다. 잘 찾아보면 저렴한곳도 있지만 가격이 높다. 가격이 높은 이유는 오픈마켓에 입점한것이 아닌 개별쇼핑몰을 연결해주기 때문으로 보인다. 차차 이 부분도 개선되리라 기대한다.

 

Designed by CMSFactory.NET